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원도 속초해수욕장 근처 맛집 [아바이명가]

by 맛집봉 2024. 6. 20.
728x90

저희가 요번에 방문했던 식당은 속초 해수욕장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아바이명가라는 식당입니다. 저희는 아바이명가를 옛날에 설악산을 방문하고 드라이브를 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식당이었는데 요번에 속초를 놀러 가게 되면서 한번 더 방문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바이명가]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3978 아바이명가

운영시간: 월, 수, 목, 금, 토, 일 10:00~20:00

매주 화요일 정기 휴무

전화번호: 033-633-2187

 

저희는 속초에 위치하고 있는 아바이명가라는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바이명가는 속초고속버스터미널과 속초 해수욕장에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옛날에 방문을 했을 때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속초 해수욕장을 가기 위해서 차량으로 이동 중 깔끔해 보이는 식당이 있어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잘 확인을 해보시고 주차장을 들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리가 없다면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용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가 저번에 가게를 방문했을 때는 명태회냉면과 모둠순대를 주문을 해서 먹어봤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방문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명태회냉면과 순댓국과 모둠순대 소로 주문을 했습니다. 가게 외부에서만 봐도 정말 깔끔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는데 가게 내부로 들어가게 되니 정말 내부가 깔끔해서 만족을 했습니다.

 

저희가 저번에 방문을 했을 때는 점심시간이 겹쳐서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요번에 가게를 방문을 했을 때도 여전히 사람이 많이 계셨습니다. 근처에 아바이 마을이 있어서 아바이 마을 쪽으로 가셔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희는 아바이명가를 방문했습니다. 가게가 웨이팅을 하면서 먹을 정도로 유명하지는 않지만 꾸준히 사람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저번에 방문을 했을 때는 차량을 가지고 오게 되어서 주차를 했지만 요번에는 저희가 설악산 대청봉 등산을 하고 속초에 숙소를 예약해서 1박을 했기 때문에 숙소에 차를 주차해 놓고 식당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저희가 주문한 명태회냉면입니다. 정말 비주얼이 보기 좋았습니다. 명태회도 평소에 많이 먹어보지는 못해서 처음 먹어보게 된 음식인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냉면에 명태회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만족을 하면서 먹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은 저희가 저번에 먹어보지 못한 순댓국을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번에 먹었을 때 양이 부족해서 순댓국을 더 시키게 되었는데 순댓국 양이 응근 많이 있었습니다. 사실 저번에의 임팩트가 너무 강해서 순댓국을 기대를 하지 않고 주문을 해서 먹어보게 되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저희가 등산을 하고 내려와서 첫 번째로 방문을 했던 식당이어서 그런지 정말 날씨가 더운데도 따뜻한 국물을 먹으니깐 속이 진정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순댓국에 들어있는 고기와 순대들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희가 가게를 방문을 해서 보게 되면 순댓국을 드시는 분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순댓국을 먹고 느낀 점은 다른 순댓국 전문점과 비교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맛이 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저희가 기대하면서 주문을 했던 모둠순대입니다. 속초 하면 오징어순대와 아바이 순대가 유명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방문을 했기 때문에 속초를 방문해서 오징어순대와 아바이 순대를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속초시장에 가게 되어도 오징어순대를 파는 곳은 많았지만 시장을 가기 전에 아바이명가에서 오징어순대를 먹어서 시장에서는 먹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저번에 한번 방문했을 때 모둠순대가 너무 맛있어서 기대를 하면서 먹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많이 계셔서 조금 시간이 오래 걸려서 많이 기다렸는데 너무 배고파서 더 기대를 했습니다. 직원분께서 중간중간 오셔서 죄송하다고 말씀을 해주시고 말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었던 것 같습니다.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셔서 항상 식사를 편안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문한 모둠순대가 나와서 하나씩 먹어보게 되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속초 해수욕장이나 속초고속버스터미널에 방문을 하시게 되면 한 번쯤 방문해 볼 만한 식당이었던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