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블랙야크 100대 명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번 연휴 기간 동안에 춘천에 있는 오봉산을 다녀왔습니다. 어린이날 연휴라 그런지 차가 너무 많이 막혀서 춘천까지 4시간 넘게 걸리더라고요. 비 오는 날의 등산일기 써보겠습니다.
저희는 최단코스 등산을 위해서 배치고개 코스를 이용했습니다. 네비에 ‘청평리 산 183-19‘ 검색하시면 이렇게 공터 주차장도 나오고 도로변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올 때는 공터 자리가 없어서 도로변에 주차를 했습니다.
오봉산 숲길이라는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 등산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저희가 출발할 때 비가 조금씩 내려서 위험하지 않을까 고민을 했지만 빠르게 등산하고 내려오기로 결정을 하고 출발하였습니다.
등산 시작 표지판입니다. 정상까지 0.95km라고 나와있습니다. 제가 애플워치를 켜고 정상에 올라갔을 때는 1.2km 정도로 나오더라고요. 조금씩 내리는 비를 맞으면서 출발해 봅니다.
처음에 보이게 되는 오르막인데 경사가 그렇게 심하지 않아서 빠르게 올라갔습니다. 보이는 경사가 조금 힘든 부분이고 그 뒤로는 편하게 올라갈 수 있었던 코스였던 것 같아요. 약간의 오르막과 능선을 타고 올라갔습니다.
조금씩 빗줄기가 굵어져서 빠르게 올라가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올라가다 보니깐 표지판이 하나 있더라고요. 정상까지 50m 정도 남았습니다. 남은 거리 열심히 올라갔습니다.
한 번도 쉬지 않고 꾸준히 올라오다 보니깐 20분 만에 정상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정상인증을 해주고 정상석에서 사진을 조금 찍고 바로 하산을 하였습니다. 등산을 할 때 많은 사고가 하산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조심히 다녀왔습니다. 항상 안전등산하세요!!
등산난이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