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산 등산을 하면서 전에 TV 프로그램 골목식당에 나왔던 곱창 맛집 해미우시장을 찾아서 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해미읍성 주변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주차할 곳들이 많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가게 바로 앞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저희가 갈 시간이 브레이크타임에 아슬아슬하게 도착을 하였는데 사장님이 받아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희는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확인해봤는데 가격이 너무 저렴했어요. 저희가 브레이크타임 바로 전에 가서 식사를 하게 될 때는 저희 테이블만 있었어요. 저희는 우선 돼지곱창구이 2인분을 주문하고 곱창전골도 주문을 하였습니다. TV에서 봤던 것처럼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곱창이 나오게 되고 사장님이 불판에 바로 곱창을 다 올리시고 구워주셨습니다. 원래도 구워주시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저희가 평일에 가고 저희 테이블 밖에 없어서 구워주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곱창이 다 익을때까지 테이블 옆에 계시면서 구워주셨습니다. 마늘도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마늘도 같이 구워주셨습니다.
밑반찬들도 맛이있었습니다. 등산을 하고 내려와서 곱창을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잡내가 안내서 좋았습니다. 곱창을 찍어먹는 소스도 맛있었어요. 곱창을 거의 다 먹어갈 때 즈음에 사장님이 오셔서 전골로 바꿔준다고 오셔서 바꿔주셨습니다.
곱창전골이 나와서 바로 끓이면서 먹어봤는데 국물 향이 너무 좋고 시원했던 것 같아요. 볶음밥을 먹을까 고민을 했지만 국물을 먹어보고 바로 공기밥을 주문하였습니다. 곱창전골에 냉이가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더 시원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전골 같은 거를 먹게 되면 술을 자주 마셨는데 식사 후에 이동을 멀리해야 해서 대리 부르기에는 금액이 많이 나와서 술은 마시지 않았는데도 국물을 남김없이 먹었습니다. 이미 너무 유명한 식당이지만 사람이 없는 평일에 가시면 사장님이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하셔서 더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식사 후에 해미읍성 산책을 해도 좋고 주변에 이쁜 곳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골목식당에 같이 나왔던 호떡집도 다녀왔는데 호떡집은 다음글에 올리겠습니다. 서산에 방문할 일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 점수는 4.9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