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마니산 가성 짜장면 맛집 [마니산짜장]
저희가 요번에 방문한 식당은 강화도에 위치하고 있는 마니산짜장이라는 가게입니다. 저희는 블랙야크 100대 명산을 도전하고 있어서 마니산을 등산하기 위해 강화도를 방문을 해서 마니산 맛집을 찾아보니 나오게 된 마니산짜장입니다.
[마니산짜장]
인천 강화군 양도면 가능포로 221
운영시간: 매일 10:00~20:30
라스트오더 19:40
매달 5번째 수, 목요일 정기 휴무
저희는 블랙야크 100대 명산을 도전하면서 주말이 되면 꾸준히 등산을 하기 위해 떠나고 있습니다. 요번에는 마니산을 등산하기 위해서 강화도를 방문을 했습니다. 마니산 맛집을 찾아보다가 가성비인 마니산 짜장을 찾게 되어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등산을 하고 내려와서 가게를 방문을 했습니다. 가게 앞쪽에도 주차공간이 있고 뒤쪽에도 주차공간이 여유롭게 있어서 주차하기 편리했습니다. 가게를 방문을 하니깐 사람들이 되게 많았습니다. 강화도 현지인 분들도 많이 계시고 강화도 여행을 오시거나 여행을 끝나고 집에 가시는 분들이 점심으로 많이 오시는 것 같았습니다.
자리에 앉으니깐 직원분께서 물을 가져다주셨고 메뉴판도 주셨습니다. 메뉴판을 보면서 정말 가격이 착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말 이런 가격의 가게가 집 주변에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중국요리에 술 한잔을 할 수 있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는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주문을 했습니다. 셀프바도 있어서 필요한 반찬은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게 앞에서 봤던 마니산 짜장의 모습은 TV 프로그램에도 많이 나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민 경제가 좋아지는 그날까지'라는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주위에 장사를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요즘 너무 힘들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시는데 정말 손님을 생각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시는 것을 보고 대단하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손님이 많아서 저희는 주문을 하고 20분 정도 시간이 있고 난 후 메뉴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전부 다 나왔습니다. 짜장면이 3000원인데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짜장면의 맛도 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탕수육도 소자로 주문을 했는데도 양이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짬뽕도 정말 국물이 진하고 건더기가 많이 들어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것에 사장님이 대단하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게 내부에 보면 연예인들 사인도 되게 많이 있었습니다. 강화도에 놀러 오시거나 등산을 하러 오시거나 집에 가실 때 점심으로 한 끼 드시기에 좋은 식당인 것 같습니다. 한 번쯤 방문해 볼만한 식당인 것 같습니다.
점수: 4.8 / 5